한국시각으로 3일 자정에 열리는 마지막 조별예선 경기, 주목해야 할 포르투갈 선수는 누가 있을까? 등 번호, 이름, 그리고 이들의 얼굴만큼은 꼭 기억하자!
No. 7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ristiano
축구 선수 최고 영예상인 발롱도르를 5번이나 수상한 포르투갈 국가대표의 ‘에이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그의 이름은 열렬한 축구광이 아니더라도 알 것이 분명하다. 37세의 노장, 하지만 철저한 건강관리로 여전한 전성기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전에는 컨디션 조절을 위해 출전 여부가 불확실한 상황. 마지막 월드컵 출전이라고 예고했던 그의 모습을 그라운드 위에서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해보자.
No. 8 브루노 페르난데스

@brunofernandes8
앞선 우루과이와의 예선전에서 멀티 골을 기록하며, 우루과이를 좌절시킨 장본인! 암흑기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다시 부흥으로 이끈 떠오르는 신흥강자 브루노 페르난데스도 주목해야 한다. 중거리 슛과 오른발 프리킥, 페널티킥 등 다양한 득점 패턴을 가지고 있는 것이 그의 장점. 찬스 메이킹도 수준급이다. 기회다 싶으면 패스든 슛이든 과감하게 시도하며 공을 질질 끌지 않고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특징. 그에게 빈틈을 보여서는 안될 것!
No. 10 베르나르두 실바

@bernardocarvalhosilva
포르투갈 전술의 ‘키’를 쥐고 있는 실바. 그의 위치에 따라 포르투갈의 전술이 바뀐다고 할 만큼 영향력이 대단하다. 포르투갈 국가대표가 '호날두 원맨팀'으로 불리지 않게 된 시점도 실바가 합류한 후부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니 말이다. 앞선 두 예선전 경기에서 129개의 패스, 뛴 거리 23.79km 등 팀 내 최다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이번 한국 경기에서 보여줄 그의 폭발적인 에너지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