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댄스는 많은 사람이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살 빼는 법’으로 꼽는 운동이다. 소모 칼로리도 높고, 전신의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는 유산소 무산소 복합 트레이닝. 여기에 운동 동작까지 추가한다면? 그 효과는 말할 필요도 없다.
효과 끝판왕, 걸그룹 다이어트 댄스를 소개하는
유튜버 흥둥이를 만나면 새해맞이 다이어트가 더 쉬워질 거다.
언니 윤채영, 동생 윤원형 쌍둥이 자매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필라테스 강사 출신인 두 사람은 집에서도 층간소음 없이 쉽고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유하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특히 이 중 동생 윤원형(뇽쌤)은 출산 후 15㎏을 감량해 날씬한 몸을 되찾았으며, 언니 윤채영(윤쌤)은 무용을 전공한 재원이다.
걸그룹 댄스 외에도 2주 동안 식단과 운동 습관을 바꿔 건강을 챙기는 ‘습관리셋 챌린지’ 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이어트 플랜과 다양한 꿀팁을 전해주며 함께 살 빼는 기분을 느끼게 하고, 포기하지 않도록 도와준다.
흥둥이의 다이어트 댄스는 조금 특별한 점이 있다.
최신곡의 후렴부분 키 댄스는 살리고 그 외 도입부 등에는 다이어트 동작을 추가해 운동 효율과 재미를 동시에 잡은 것! 그래서 한마디로 ‘존잼’이라고.
하입보이, 애프터라이크, 안티프레자일 등한두번 따라춘 것만으로 몸무게가 쭉 빠졌다는 찐 후기가 댓글창 가득하다. 배워 두면 살도 빠지고, 건강도 챙기며 어디 가서 ‘인싸’될 수 있는 추천 댄스 5가지.
교복을 입은 영상 컨셉까지 제대로. 시그니처 안무와 어울리면서도 전신을 쭉쭉 스트레칭하는 반복 동작까지 적절하게 섞었다. 잔발 스탭으로 공백을 채워 유산소 할당량 채우기도 문제없다.
이 퀄리티 무엇? 진짜 걸그룹 뮤비 아니냐며. 일단 몸치도 따라 할 수 있을 만큼 동작이 쉽다. 각 동작마다 중요한 포인트나 기운을 북돋우는 칭찬의 말도 잊지 않았다.
이거 못 추면 인싸 아니잖아요. 진짜 안무와 운동이 가장 절묘하게 섞인 운동을 고르라면 바로 이거. 난이도는 조금 있지만 걸그룹 멤버가 된 듯한 내적 즐거움까지 가득!
파워풀한 르세라핌의 안무를 기본으로 만들어 에너제틱하다. 템포가 빠른 곡이라 신나게 따라 할 수 있다는 장점.
런지와 점프 등 꽤 강도 있는 동작으로 가득 채운 아이브의 애프터라이크. 바닥에서 추는 댄스를 오마주해 마운틴 클라이머와 푸시업까지 접목하니 따라 하고 나면 온몸이 후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