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솔로 온다! 선공개곡으로 110개국 1위하는 클라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Harper's BAZAAR Korea)
Celebrity

지민 솔로 온다! 선공개곡으로 110개국 1위하는 클라쓰

BTS 지민 솔로앨범, 선공개곡 1위→커밍쑨 #지미팰런쇼

BAZAAR BY BAZAAR 2023.03.18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지민의 솔로 앨범 'FACE'(페이스)의 공개일(3월 24일)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지민은,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하며 선공개곡으로 벌써 110개국 1위를 꿰찼다. 공개된 뮤직비디오 반응, 이후 소화하는 일정들도 모두 다 핫하다.
 

#선공개곡으로 110개국 1위

사진 / 빅히트뮤직

사진 / 빅히트뮤직

지민의 솔로앨범의 선공개곡 'Set Me Free Pt.2'(셋 미 프리 파트2)는 18일 오전 9시 기준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핀란드 등 전 세계 110개국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공개와 함께 1위를 휩쓴 선공개곡 'Set Me Free Pt.2'는 아픔과 슬픔, 공허함 등 내면의 다양한 감정들을 떨치고 자유롭게 나아가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담긴 힙합곡으로 진중한 가사와 멜로디에 지민의 랩이 더해졌다. 강렬한 브라스와 드럼라인,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합창(Choir)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선공개곡 뮤직비디오? 하루만에 7000만뷰

'Set Me Free Pt.2' 뮤직비디오도 화제다. 파놉티콘을 상징하는 원형 구조 공간에서 지민과 수십명의 댄서가 펼치는 군무는 곡이 지닌 굳건하고 성대한 느낌을 효과적으로 시각화했다. 위아래, 측면으로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카메라 워크나 다양한 앵글, 조명 등은 굴레 안에서 방황과 상처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드러낸다.
 
블랙 레더 의상으로 등장한 지민은 특유의 완급조절 퍼포먼스로 곡의 감정선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엔딩에서는 평온하고 담담해진 얼굴로 비로소 해방과 자유를 얻게됨을 형상화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약 7,000만뷰에 육박했다.
 

#첫 퍼포먼스 무대는 美 〈지미 팰런쇼〉

지민은 미국 NBC 인기 프로그램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에 출연한다. 이 소식은 '더 투나잇 쇼'가 직접 공식 SNS를 통해 공개했다. 지민은 오는 23일 프로그램 진행자 지미 팰런과 솔로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나누고, 24일 퍼포먼스 무대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
 
지민의 출연은 지난 2021년 7월 방탄소년단으로 출연한 이후 약 1년 반 만이다. 당시 지민은 지미 팰런과 남다른 호흡과 예능감을 드러내며 프로그램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었던 터라, 이번 지민의 솔로 출연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기대감은 고조됐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